치매예방교실 2기 종료 안내

치매예방교실 2기 종료 안내

내년 3월, 두뇌 건강 챌린지로 만나요

맬리와 인천 남동구보건소가 함께한 비대면 치매 예방 프로그램 두뇌 운동 치매예방교실 2기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많은 참여자가 함께하며 건강한 뇌를 위한 꾸준한 여정을 이어갔습니다.

기억으로 쌓은 175일의 여정

3월부터 시작된 치매예방교실 2기는 175일간 진행되었습니다. 718명이 참여해 총 370,219회의 활동을 완료했으며, 참여자 한 명당 평균 515회의 활동을 실천하며 꾸준한 두뇌 운동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두뇌와 마음을 단련하는 시간

올해는 인지 자극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익숙한 일상 속 주제를 활용한 신규 두뇌 훈련을 추가했습니다.

오늘의 장바구니, 숨은 헬씨찾기, 진짜 색깔찾기는 게임처럼 가볍게 참여하면서도 꾸준한 인지훈련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또한 우울, 음주, 수면, 스트레스를 점검할 수 있는 자가진단 도구 5종도 함께 제공되어 정서적 균형과 자기돌봄을 함께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일상 속으로 확장되는 두뇌건강의 여정

내년에는 신규 두뇌훈련 5종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생활 속 친숙한 주제를 활용하고, 개인별 난이도를 조정해 참여자 맞춤형 훈련을 제공합니다.

기존 오프라인 치매예방교실은 맬리 챌린지로 확장되어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꾸준히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하루하루가 기억을 지키는 힘이 됩니다.

다음 해에도 맬리와 함께하는 새로운 두뇌 건강 여정에서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