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메딕스인더스트리, 코코아 출생 코호트 연구 DB 서비스 계약

2023.06.08


전문 의료진이 만든 수술 후 재활 서비스 ‘따뜻’을 제공하는 원메딕스인더스트리(이하 원메딕스. 대표 한상호·대찬병원 대표 원장)가 2009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코코아 출생 코호트 연구(이하 코코아) DB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코코아’는 질병관리청 지원하에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고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세브란스병원, 강남차병원, 서울대병원이 운영하는 출생 코호트 연구 프로젝트로, 2008년부터 진행되어 올해로 15회를 맞이하고 있다. 본 프로젝트는 소아 호흡기알레르기 질환의 장기 추적 데이터를 수록하고 있어 한국 소아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비염, 천식 등의 질환 연구 활동에 기초 데이터로 활용되는 등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특히 프로젝트가 시작될 당시 어린이였던 대상자들이 이제 청소년기에 접어들어 코코아 출생 코호트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원메딕스는 의료 데이터에 대한 이해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원메딕스는 2019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전문 의료진과 함께 지속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2021년 수술 후 재활 환자의 빠른 회복을 위한 환자 맞춤 서비스 '따뜻'을 론칭하고, 올 5월까지 약 600명 환자의 회복을 도왔다. 이러한 환자 회복 관리 데이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분야의 파트너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고 구축하는 데 필요한 인력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는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플랫폼의 일부 기능을 이용하여 세계 선수권 대회 최초로 ‘2023 강릉 세계믹스더블·시니어컬링 선수권대회’에 원격 의료를 비롯한 다양한 의료&운영지원 서비스를 담은 ‘스마트 의료 서비스-컬링SOS’를 제공, 본 대회의 성공적 운영을 지원하기도 했다.

원메딕스 측은 “이번 계약 체결로 코코아 출생 코호트 연구 DB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기여하며, 향후 더 많은 연구 기관,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의료 관련 빅데이터 핸들링 및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출처 : 에이빙(AVING)(https://kr.aving.net)


기사원문보기